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야기

추천무협드라마 절대쌍교 넷플릭스에서 보세요.

by 서연서진아빠 2023. 10. 3.
728x90
반응형

영웅문의 소설에 푹 빠졌던 분들이라면,

재미있는 무협 영화나 소설, 드라마를 좋아하실 겁니다.

하지만 무협 드라마가 너무 많아 재미있는 것을 고르는 것은 약간 어렵습니다.

 

이번에 제가 본 드라마 절대쌍교 2020은 넷플릭스에 있어서 봤는데요,

고룡의 무협소설이 원작으로 1988년도에는 제가 좋아하는 배우 양조위 주연으로 제작을 했던 드라마 입니다.

 

중국의 말도 안되는 황당한 무협 액션이 싫으신 분은 건너띄기 하시면서 보면 됩니다.

 

절대쌍교 2020 추천 이유!

 

1. 검증된 유명 소설로 스토리가 재미 있습니다.

 

  고룡의 원작 소설 절대쌍교 - 몇 번이나 리메이크 되어 제작된 만큼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주인공들이 펼치는 모험과 사랑이 흥미 진진합니다.

 

2. 남자 주인공 소어아(강소어) 잘 생겼고, 미녀 여배우들이 많이 나옵니다.

  소어아 역을 맡은 진철원은 남자가 봐도 꽤 귀엽고 잘생긴 배우 입니다.

그리고…  미녀 배우들이 엄청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줄거리 설명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제 영화 드라마 리뷰에는 스포일러와 주요 줄거리가 있으니

보실 분은 가볍게 읽어 주세요.)



  귀공자 강풍이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월노(한국배우 이일화 젊었을때 리즈시절 닮은 - 엄청 미인)를

마차에 태우고 어디론가 갑니다.

이화궁 큰언니 궁주 - 상처입은 강풍을 치료하다 사랑에 빠졌지만, 강풍이 시녀와 사랑에 빠지자 다 죽이려는 악녀.

그들은 이화궁의 두 자매 궁주를 피해 도망가는 길 이었습니다. 

궁주를 피하는 이유는 두 궁주가 강풍을 동시에 좋아했는데 시녀 월노와 사랑에 빠져

질투심에 눈이 먼 궁주들에게 도망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화궁을 도망친 강풍과 화월노

 

  그들이 가는 길에 악인들이 훼방을 놓고 강풍의 의형제 였던 연남천(절대 고수)이 마중 나가기로 했지만,

하인 강금이 딴 마음을 품고 잘 못 알려줘 그만 강풍과 월노는

이화궁 궁주에게 살해 당합니다.  궁주들은 월노가 출산한 쌍둥이 두 아이마져  죽이려하자

마음이 조금 착한 동생 궁주가 언니에게 둘을 살려두고 한 아이를 데려가 자신들이 키우고

다른 형제를 죽이라고 명령하면 완벽한 복수가 될 거라 말해, 두 아기는 살게 됩니다.

 

절대쌍교 연남천 역

  연남천은 이마에 흉터가 생긴 아기를 안고 강금이 악인들만 산다는 악인곡으로 갔다는 말을 듣고 그곳으로 향합니다. 연남천은 악인곡에서 복수의 대상인 강금을 찾지 못하고 그만 악귀들의 속임수에 속아 식물인간이 되고 악인들은 아기를 키워 더 악인을 만들 뜻을 세웁니다. 

 

  연남천은 악인곡의 의원 한 명이 약단지에 담궈 놓고 18년 동안 치료를 합니다.

 

  세월이 지나 아기는 커서 청년 소어아(주인공)가 되었고 매일 악인들을 놀리고 골탕 먹이는 일에 몰두하자 늘 당하던 악귀들이 세상에 나가 강호 경험을 하라며 등을 떼 밉니다.

악인곡 악인들

 

  

  이화궁에서 자란 아기도 청년이 되었고(이름 화무결) 이화궁의 궁주로 부터 물려받은 무술로 고수가 되었습니다. 화무결은 죽은 아빠와 얼굴이 너무도 닮아 궁주는 마음이 약해져 죽이지 못할까 멀리합니다.

 

여동생 궁주는(이 배우도 미인) 그래도 언니보다는 착한 편입니다. 

이화궁 동생 궁주 - 한국 배우 홍은희 리즈 시절 닮은 것 같은 미모

궁주는 강호에 나가 이마에 흉터가 있는 소어아를 찾아 죽이라는 명령을 내려

하녀들을 데리고 하산합니다.

 

절대쌍교 주인공 강소어

  소어아는 강호를 떠돌던 중 보물지도를 가지고 도망가는 철심란(조금 청순한 미녀)을 보호해주고 빨간색 옷과 채찍으로 철심란을 쫒는 소선녀를 괴롭히며 철심란과 도망다닙니다.

절대쌍교 소선녀

 

처음에는 철심란이 남장을 하고 있어 남자처럼 대하다, 여자라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됩니다.

절대쌍교 철심란 - 연약해 보이고 청순한 미녀

 

소어아는 온갖 장난질과 잔꾀로 사람을 속이지만 정의로움과 착한 마음에 철심란은 소어아를 사랑하게 됩니다.

 

  화무결은 소어아를 쉽게 만나고 죽일 수 있었지만, 소어아의 잔꾀와, 철심란이 착한 사람이라면 죽이지 말라고 부탁해 소어아는 번번히 도망갑니다.

소어아는 도망가 보물지도가 있는 산에 혼자가고 철심란은 화무결 일행과 함께 하게 됩니다.  화무결은 철심란에게 빠져들며 잘 대해 줍니다.

절대쌍교 화무결과 시녀들

 

  모용 산장의 모용구를 산에서 만나게 되는데, 매우 쌀쌀맞은 그녀의 집에 갔다가서 소어아는 그녀의 단약을 모두 먹어 치우고 난리를 피우며 도망가자 잡아와 얼음방에 넣어 놓고 문을 잠궈 죽이려 합니다.

절대쌍교 모용구

 

모용세가의 막내딸 모용구 - 처음에는 쌀쌀맞은 얼굴이라 별로 안 예쁜 것 같았는데

소어아의 귀신 놀이에 정신이 약간 나가 기억을 잃고 만화루에 납치된 모용구. 

백치미를 보이며 싱그러운 웃음을 보이자 엄청난 미모가 드러납니다.

제가 이 드라마에서 최고 좋아했던 미녀!  소어아와 연결되지 않고 그녀를 극진하게 보살핀 흑진주와 결혼. 하루 자고 일어나면 전날을 기억하지 못해 몽낭자라 불리게 됩니다.



  보물을 노리는 무림 고수들이 속속 산에 모여들고,

지도에 그려진 동굴에 들어간 소어아는 이미 많은 이들이 그곳에 들어 온 것을 보고

지도는 가짜로 마구 뿌려진 것이고 보물을 탐하는 이들이 서로 싸우고 죽게 만들려는 음모라는 것을 눈치채게 됩니다.

절대쌍교 강소어 - 귀엽고 잘생긴 외모로, 요괴부터, 마주치는 여인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화무결에게 잡힌 소어아는 절벽에서 뛰어 내렸지만 물에 떨어져 살게 되고,

산속에서 소미미(요염한 미녀)를 만나 벗어나려다 어느 지하로 들어가자 소미미는 요괴로 변하고 그녀에게 잡힌 수 많은 남자 하인들을 보고 탈출을 꾀하던 중 나름 똑똑한 강옥랑과 무공 비급을 얻은 우 탈출하게 됩니다.

 

  철심란은 어릴 적 집을 나간 아버지 광사철전을 찾기위해 화무결, 소어아와 함께 강별학의 집에서 머물고 소어아는 그 집 창고에서 보물지도를 필사한 흔적과 독약을 찾아내 의아함을 느끼게 됩니다.

 

  소어아는 기예단에 들어가 소미미에게 훔쳤던 무술 비급을 연마하고, 식당에 들어가 요리사로 일하기도 합니다.

 

  엄청난 부자가 은 괴짝 운송을 표국에게 맞기려 했으나 다른 표국이 치고 들어오자,

강호의 대가가 이를 중재 하려는 자리를 마련하는데, 두 표국 두목은 독약에 중독되는 것을 소어가가 목격하게 됩니다.   이 모든 음모가 강별학과 그의 아들 강옥랑이 꾸민 것이라는 것을 짐작한 소어아는 흉계를 파해치려는 노력을 합니다.

절대쌍교 강별학, 강옥랑 부자.

 

  강별학은 강호의 대협으로 추앙받지만, 사실 그 옛날 나쁜 짓을 하며 도망친 하인 강금이었고 이름을 바꾼 후 재물과 거짓 덕망을 쌓는데 열중하는 자 였습니다.

아들 강옥랑에게 은을 훔치게하고, 한 표국 집안을 몰살시키는 일을 서슴치 않습니다.

 

  기녀집 만화루에 들어갔던 소서아는 모용구에 그곳에 잡혀있고, 돈벌이에 이용된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가면쓴 협객 흑진주는 그녀가 나쁜짓에 이용당하지 않도록 몇 개월 선납 돈을 내고

아무도 그녀의 방에 들이지 말라고 하며 그녀를 돕습니다. 소서아는 흑진주와 함께 꾀를 부려 

그녀를 구출해 냅니다.

 

  연남천이 악인곡에서 깨어나 강호에 다시 나타나 진실을 파헤치다 

강별학에게 살해 당합니다. (하지만 그는 연남천이 아닌 연남천의 부탁을 받은 닮은 사람)



  한 편 옛날 이화궁의 궁주에게 청혼하러 갔다 무시와 두 다리를 잘린 쥐 악인은 

지하에 이화궁과 같은 궁을 만들어 놓고 복수를 꿈꾸고 있었습니다.

강별학은 자신의 실체가 밝혀지고 궁지에 몰리자 쥐 악인을 찾아와 화무결 소어아를 죽이고

둘이 이화궁 궁주들을 이곳에 불러 굶어 죽게 만들 계략을 짭니다.

 

  소어아는 이화궁에 붙잡혔다, 한 머리 좋은 아가씨(철평고)와 탈출을 하고…

동굴에서 쥐 악인들과 화무결등이 나타나자 화무결을 보고 도망갔는데, 강옥랑이 그녀의

미모를 탐내어 강간 후 자신의 아내로 만들어 버립니다.

강옥랑 아내 철평고는 처음에 강옥랑을 좋아하고 협조했지만 다른 여자를 강간하려 하고 나쁜 일만 하며, 자신을 배신 후 혼자 도망가자 나중에 강별학이 보는 앞에서 강옥랑을 죽입니다.

 

절대쌍교 소앵

  소어아는 소앵이라는 아가씨를 만났는데, 쥐 악인 두목의 수양 딸이었지만 마음이 착하고 약학을 잘알고 똑똑한 아가씨였습니다. (한국 여배우 고아라와 빼 닮은 배우 입니다. 제 기준에는 소어아의 배필로 못 미치는 미녀 였습니다. 제 눈에는 모용구가 최고)

 

쥐 악인 동굴에 이화궁 궁주 자매, 소어아, 소앵 이렇게 갖혀서 쥐 두목에게 관찰 당하다

소어아의 꾀로 쥐 두목을 끌어들인 후 전세가 역전당하자 쥐 두목은 자살하고 소굴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동굴 밖에서는 소어아를 키워준 악인곡 다섯 명과 모용구 결혼식에 참석 했던 많은 사람들이 소어아를 구하기 위해 동굴을 파서 들어 갔지만 이미 모두 탈출 한 상태.

 

   연남천은 강별학을 잡아다, 소어아 앞에 데려다 놓고 그로 하여금 복수로 죽이게 만들지만,

소어아는 강별학의 목을 치지 않습니다. 연남천은 강별학의 무공을 소실하게 하여 평생 죄책감을 느끼며 살게 만듭니다.

 

  화무결과 소어아는 연남천, 의원, 이화궁 두 자매 궁주가 지켜보는 가운데, 궁주의 지시로 마지막 혈전을 벌이게 됩니다. 둘은 사연을 모른체 마지막 결전을 치르지만,

함께 많은 풍파를 겪어오며 친해져서 친한 친구가 되어 있는 상태 였습니다.

 

  철심란은 마지막으로 화무결에게 찾아가 자신이 소어아가 아닌 화무결 당신을 더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해 줍니다. 그리고 그 둘이 싸우러 간 후 독약을 먹고 자결을 선택하는데, 소앵이 약을 먹고 쓰러진 그녀를 발견하고 살려 줍니다.

절대쌍교 화무결, 강소어

 

  화무결은 마지막 결전에서 이화궁에서 소어아의 부모를 죽였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알기에 실수로 싸움에 져서 죽을 결심을하고 소어아는 싸움에 져서 죽은 시늉을 한 후 다시 깨어나 도망갈 잔꾀를 부립니다.  이화궁의 동생 궁주는 싸움을 말리려다 언니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소어아는 장풍을 맞아 죽은 것 처럼 쓰러지자 궁주는 둘이 쌍둥이 형제며 서로 싸워 죽게 만들려고 했다는 진실을 털어 놓습니다. 

 

  소어아가 깨어난 후 진실을 듣자 화무결과 껴안고,

이화궁의 언니 궁주는 그 옛날 사랑했던 강풍의 환영에 이끌려 절벽에서 떨어져 죽게 되며

44부작 드라마의 끝을 맺게 됩니다.

 

스토리가 워낙 방대해 빠진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주인공들이 이쁘니, 황당한 무협 액션을 그냥 넘기면서 보실 수 있다면,

추천 드리는 드라마 입니다. 

 

영웅문의 장무기처럼 소어아도 여러 모험을 통해 무공 비급을 익히고(절대 고수까지는 못감)

여정에서 만난 다양한 여성들이 소어아에게 연정을 느끼는 과정이 재미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평점은 8.2~8.5 점 사이.

 

끝으로 모용구 이쁜 사진 몇 장 더 보고 갑니다~

1990년대 제가 가장 좋아했던 오연수 배우 리즈 시절 얼굴이 살찐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절대쌍교 백치미를 보이는 모용구 몽낭자

 

절대쌍교 모용구 서글서글 하게 큰 예쁜 눈과 둥근 얼굴의 미녀
제 기준에 모용구 배우와 닮은 한국의 오연수 배우 리즈 시절 사진.
절대쌍교 모용구 긴 눈썹 시원한 눈 코 입의 미녀.

 

절대쌍교 모용구 - 협객이 중매하며 몽난자에게 혼인에 동의하냐고 묻자 살며시 웃는데 보조개가 쏙 들어간다.

 

절대쌍교 최고의 미모 캐릭터는 - 남자 - 강소어 (진철원)          여자배우 모용구 ( 邵芸 소운, Shao Yun, 샤오 윤)

반응형